본문 바로가기
eat/seoul

[홍대입구역]홍반장 연남점 - 메뉴판, 순대국, 돼지국밥

by 리리셰 2019. 6. 29.

홍대로 놀러갔던 날, 친구가 점심 먹고싶은거 사주겠다고 해서 식당을 고르던 중,
나는 마침 눈에 띈 '홍반장 연남점'에 가자고 했다.
평소에 순대국밥을 너~~무 좋아해서 스테이크, 파스타를 사준대도 눈에도, 귀에 아무것도 안들려오던 순간!
그때 날씨도 좀 쌀쌀해서 따듯한걸 먹고 싶었다.

홍대역 근처여서 그런지, 맛집이어서 그랬는지 거의 만석이었다.
마침 식당안에 적당한 햇빛도 들어오니 따뜻하고 정갈, 소박한 식당 분위기에 한번 더 반했다.
옆자리에 앉아서 먹자고 빛드는 창가쪽에 착석.


M E N U


1인 한그릇 메뉴들은 아무리 비싸봤자 10000원, 가격도 착하다.
2000원만 추가하면 특사이즈로 주문해 즐길 수 도 있다.
순대국전문점인줄 알았는데 갈비탕, 돼지국밥, 수육정식, 뼈해장국, 돼지막창, 감자탕 등

순대국 외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순대국 너무 좋아하지만 내장없고 뽀얀 국물 스타일을 선호해서

나는 (기본)순대국(7000),
늑대는 돼지국밥(7000).

깍두기, 콩나물, 젓갈, 김치 등 순대국과 잘어울리는 반찬들이 나왔다.

맘에 들었던 창가 자리.

돼지국밥

순대반, 돼지고기반 아낌없이 재료를 넣은 집.
기본 베이스는 순대국 국물인 것 같다. 삶은 돼지고기는 아주 부드럽다.
국물은 삼삼하기 보다 적당히 매콤+얼얼했던 맛이고, 약간 짠느낌도 있어서 물을 같이 마시면서 먹었다.

순대국

기본으로 나온 순대국에 소금, 후추, 젓갈을 추가하지 않고 뽀얀국물 그대로 먹어도 시원하고 괜찮다.
소금, 후추, 젓갈을 추가하면 너무 짤것 같다. 순대의 비린 향도 없어서 순식간에 밥한공기 뚝딱! 순대국은 어쩔 수 없이 기본베이스가 짜기 때문에 짠맛은 감안해서 먹어야 하는 점!

홍대입구 근처고, 간단한 한끼로 충분!


매일 24시간